백패킹

한 없이 평화로운 섬 초도 - 둘째날(2017.03.12)

초도 둘째날(2017.03.12)

1. 걸은코스 : 상산봉 - 초도보건지소 - 대동리 선착장

2. 경      로 : 초도(줄리아 아쿠아호, 10시 50분쯤) - 여수여객선터미널 - 삼학집(점심) - 여수시외버스터미널(14:30) - 센트럴시티

3. 동      행 : 피터팬님

4. 후      기 : 봄을 조금 더 일찍 느끼기에는 남해의 섬들이 좋다. 그래서 이 맘때 쯤 남해의 섬들이 가장 아름답게 느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.

손죽도에서 하룻밤을 꿈꿔 봤으나 마지막에 손죽도 대신 초도를 두가지 이유로 선택했다.

첫번째는 손죽도에는 넓다란 데크가 있어서 여러명이 같이 가면 재미 있을 것 같기에 여러명이 모일 때를 위해 아껴두기로 했다.

두번째는 이번에 피터팬님과 둘만의 백패킹이라서 초도 상산봉에 두 동의 텐트가 딱 들어갈 것 같아서 초도를 택했다.

역시나 초도 상산봉에서의 조망은 그 어떤 곳에서의 조망보다도 훌륭했다.

활기찬 봄의 기운을 느끼고 와서 그런지 몸과 정신에도 활력이 생기는 것 같다.

그래서 또 다시 남쪽의 섬을 기웃거리게 된다.

자다가 깨어서 보니 달빛이 아름답다.

예전 비진도에서 본 풍경이 다시금 생각난다.

피터팬님이 부르는 소리에 비몽사몽 일어나

텐트안에서 문을 열어보니 아침 일출이 서서히 펼쳐진다.

오늘 아침에는 구름이 많아서 일출을 기대하지 않았는데

뜻밖의 일출을 맞이하게 되었다.

아침식사 후 곧바로 철수 준비를 시작했다.

역시나 상산봉 정상에서 보는 풍경은 멋지다.

아니온 듯 깨끗이 정리하고 서서히 하산을 시작한다.

어제 한 참을 놀았던 두번째 정자인데 이 곳에서의 조망도 무척이나 아름답다.

정상에 바람이 많이 분다면 여기에 아지트를 구축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.

내려온 정상을 다시금 뒤돌아 본다.

목표지점인 선착장도 한번 바라봐 주고...

첫번째 정자가 멀리 보인다.

다시금 통신탑을 지난다.

아늑하고 포근해 보이는 대동리 마을

광대나물

금잔화

수선화....금잔옥대

이 마을 보호수인 300년된 팽나무

살갈퀴

1시간도 안되어서 마을에 도착했다.

톳을 말리고 계신 주민분들이 커다란 배낭을 맨 나를 이상한 눈으로 바라보신다.

어선이 많은데 어찌된 일인지 고기를 잡는 배는 많지 않았다.

딱 이 배 하나만 고기를 잡기 위해 출항했다가 돌아온 것 같다.

배를 탈 시간이 많이 남아서 저 끝에 있는 등대까지 걸어갔다 오기로 한다.

이 방파제에서 낚시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혹시 물에 빠지면

신속한 구조를 위해 이렇게 이정표와 구명정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었다.

오늘도 낚시하는 분들이 두 분 계셨다.

그런데 조과는 매우 빈약해 보였다.

물고기 형상의 재미난 구조물

오늘 여수로 데려다 줄 배는 줄리아 아쿠아호다.

여수에 도착해서 풍경소리님이 서대회를 사주시던 삼학집에 들러서 점심을 해결하고,

여수버스터미널에서 두시 반 버스를 타고 귀경해서 알찬 1박 2일을 마무리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