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국내 야생화(제주외)/2014년

청노루귀 & 흰노루귀(2014.03.16)

 

청노루귀

주로 중부지방 이북에서 자생하는 노루귀로서 가장 예쁜 아이라고 생각한다.

동강할미꽃을 담은 후 청노루귀를 보러 이동하는데 아직 이른 듯 청노루귀를 볼 수 없어서

부득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많은 청노루귀를 볼 수 있었다.

그 곳은 강원도에서도 꽤 유명한 곳인지 늦은 시간임에도 사진 담는 분들이 몇 분 계셨다.

 

나는 손이 타지 않은 아이들을 찾아서 주로 담아봤다.

벌인지 등에인지 잘 구분이 가지 않지만 멋진 찬조 출연이었다.

 

흰노루귀 역시 청노루귀 옆에 살포시 자리잡고 있었다.

 

 

같은 꽃을 약간씩 다르게 3장으로 담았다.

 

 

 

흰노루귀

 

 

노루귀의 생명은 줄기의 털인데 어떻게 해야 잘 살릴 수 있을지 고민이 많이 되었다.

 

청노루귀와 흰노루귀의 교배종인지 아니면 청노루귀였다가 흰색으로 점점 바뀌는지 알 수 없는 특이한 노루귀도 만났다.

 

털1

 

털2

 

털3

 

 

 

오전에는 동강할미꽃의 털~털~

오후에는 노루귀의 털~털~

하루종일 털과의 힘든 싸움이었다....ㅋㅋ

 

 

 

해가 잘 비치는 곳에서 노루귀를 담은 후

햇살이 들어오지 않는 사면으로 이동해서 다시 노루귀를 담아본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양지꽃

 

둥근털제비꽃