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국내 여행/여행

논산 명재고택(2022.07.30)

담양에서 명옥헌원림, 죽림재와 소쇄원을 구경한 후 거창팀과 헤어져서 서울팀은 논산에 있는 명재고택과 종학당에

들러서 배롱나무꽃을 더 구경하기로 한다.

명재고택은 배롱나무꽃으로도 유명하지만 장독대가 있는 출사지로도 유명하기에 몇년전부터 꼭 한번 다녀오고 싶었던

곳이었기에 기대감에 부풀어 들렸으나 아직 배롱나무가 풍성하게 꽃을 피우지 않고,

또한 건물들도 보수 공사중이서 조금은 실망스러웠지만

그래도 장독대를 구경할 수 있어서 다소 아쉬움이 사그러들었다.

 

 

 

명재고택 옆에 위치한 노성향교 출입구에 배롱나무꽃들이 멋지게 자리잡고 있었지만,

아직 다 꽃을 피우지 못해서 풍성한 느낌은 받지 못했다.

 

 

건물 앞에 파 놓은 연못가에 운치있게 섬을 조성하고 배롱나무를 심어 놓았다.

언젠가 보았던 진도 운림산방도 이와 비슷하게 정원을 조성해 놓았음이 생각났다.

 

 

명재고택에서 가장 메인이 되는 배롱나무인데 역시나 가장 화려했다.

 

 

이제 막 개화하기 시작한 배롱나무도 있는데

전체적으로는 1주일 뒤쯤이 보기 좋을 것 같았다.

 

 

건물 보수 공사중이어서 어수선하고 아직 덜핀 배롱나무꽃을 뒤로 하고 

보고싶었던 장독대를 구경하러 갔다.

 

 

범부채

 

 

능소화

 

 

가장 아름다운 장독대 사진을 담을 수 있는 포인트에서 나도 한 장 담아본다.

 

 

명재고택으로 내려오면서 다시 한장 담아보았다.

 

 

엄청난 규모들 자랑하는 명재고택의 장독대

 

 

어떤 용도의 건물인지 잘 모르겠지만 능소화와 잘 어울려서 한 장 담아보았다.

 

 

노거수 밑에 있는 사람이 있는 곳이 포토존이다.

 

 

이곳에서도 흰배롱나무꽃과 상사화를 볼 수 있었다.

 

 

주차장으로 나오면서 뒤돌아 본 풍경

 

 

저 벤치에 가서 쉬고 싶었는데 너무 더워서 그냥 패스했다.

 

 

이 곳도 배롱나무꽃을 구경할 수 있는 유명한 명소이다 보니 관람객의 모습이 눈에 띈다.

 

 

일행들은 벌써 주차장으로 향했기에 뒤쳐질 수 없어서 가장 화려한 배롱나무꽃을 다시 찾아서 잽싸게 셔터를 눌렀다.

 

 

멀리서 바라 본 명재고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