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국내 야생화(제주외)/2024년

천마산 너도바람꽃(2024.03.03)

 

이제 막 필 준비를 하고 있는 생강나무꽃

올해 목표중에 하나는 생강나무 수꽃과 암꽃 모두를 보고 구분해 보는 것이다.

 

 

 

 

올괴불나무 꽃몽우리는 아직도 개화하려면 멀었다.

 

 

 

 

버들강아지도 이제 막 피어나기 시작했다.

 

 

 

 

계곡에는 아직도 얼음과 흰눈이 가득했지만

아주 작은 노랑색 꽃술을 가진 애기괭이눈은 바위 한켠에 벌써 꽃을 피우고 있었다.

 

 

 

 

처녀치마 군락지에는 식구가 엄청 많이 늘어서 

같이 꽃이 피면 환상적일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.

 

 

 

 

흰 눈속에서 파묻힌 흰 너도바람꽃을 도저히 찾을 수 없어서 포기하고

하산하다가 귀인 2분을 만나서 대략 너도바람꽃이 핀 위치를 확인하고

찾아보니 역시나 쉽지 않지만 눈에 들어와서 천신만고 끝에 조우하게 되었다.

 

 

 

 

귀하게 만난 만큼 여러 각도에서 담아본다.

 

 

 

 

한번 눈에 들어오면 그 다음부터는 조금 쉽게 다른 개체들도 만날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눈과 추위에 허리도 못 편 모습이 많이 애처로워 보였지만 일절 손을 대지 않았다.

 

 

 

 

하산 지점 끝에서 또 다시 만난 튼실하게 생긴 너도바람꽃